• 로그인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회원가입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나의웹하드
    • 고객센터
    • 1:1상담

    회원가입

    약관동의 정보입력 가입완료

     전체 동의

     이용약관 동의(필수)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성원애드피아(이하 "회사")가 인터넷 주문 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으로,개인회원, 기업회원, 외국인회원을 말합니다.
    3.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⑤"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⑥"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7. ⑦"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②"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①"회사"는 특별 서비스나 작업방식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나 규약 등(이하 "특별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특별 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②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⑦"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⑧"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②"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합니다.
    4.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도용
      3.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인쇄에 관한 정보제공
      2. 2.디지털 파일에 의한 각종 인쇄물의 제작
      3. 3.게시판형 서비스(지식플러스, 뉴스 등)
      4. 4.제작물 배송의뢰 서비스
      5. 5.성원웹하드 서비스
      6. 6.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③"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④"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⑤"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③"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④"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회원"이 "서비스(지식플러스 포함)"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②"회원"이 "서비스(지식플러스 포함)"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②"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③"회원"이 자격을 상실하거나, 탈퇴할 경우 잔여 포인트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이 보유하던 포인트는 모두 소멸하며, 이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포인트)
    1. ①포인트는 "서비스" 이용에 통용되고 "서비스" 이용에 한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세금 계산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2. ②포인트는 "회원"이 재작업 등 "서비스" 이용시에 적립하거나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 등을 통해 적립할 수 있습니다.
    3. ③"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2년간 유효함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충전금)
    1. ①"충전금"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현금 등가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2. ②"충전"이라 함은 "회사"가 발급한 가상계좌번호를 통해 현금을 적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③"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2.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3.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4.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제 20 조 (충전방법)
    1. ①"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 따라 1회 입금할 수 있는 최대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3.온라인무통장입금
      4.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6."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7.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 8.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2. ②"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③충전금의 적립 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1. ①"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수 있습니다.
      1. 1."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주일 이내
      2. 2."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이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2. ②계약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회사"는"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④"회원"은 제1항 제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1. ①"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의 다음 주 수요일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 일의 다음 주 수요일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2. ②"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③"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단서 및 제2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④"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23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기간제한)
    1. ①"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 (1%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와 송금비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③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④"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4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23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25 조 (요구에 의한 "충전금" 등의 환불)
    1. ①"회사"는 "회원"이 잔여 충전금에 대한 환불을 요구할 경우, 환불수수료(1%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와 송금비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②무상으로 지급한 이벤트성 "충전금"이나 "포인트"는 전항의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6 조 (과오금)
    1. ①"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②"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계약비용, 수수료 등)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③"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④"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7 조 (사용기간 등)
    "충전금"이나 "포인트"는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성 "충전금"이나 "포인트"의 경우는 전단과 별도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책임제한)
    1.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는 「인쇄작업규약」 이나 「성원가이드」와 같이 제4조에 정한 "특별서비스약관 등"에 제시한 사항을 준수하여 작업하지 않은 경우를 포함합니다.
    3.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불법성, 음란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이용계약 해제, 해지 후의 처리)
    1.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③"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 하시기 바랍니다.
    제 30 조 (이용제한 등)
    1. ①"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가 갖고 있는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일시정지․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및 "회원"이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③"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⑤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31 조 (저작권의 보호 및 법적 조치)
    1. ①"회사"의 홈페이지 전체 및 온라인 인쇄견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노출되는 프로그램소스, 견적화면구성, 상품설명 및 성원가이드에 담긴 작업가이드 및 각종 샘플사진 등의 저작권은 등록되어 있으며, 만일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당연히 "회사"에 속합니다.
    2. ②"회사"는 "회원" 혹은 기타에 의한 저작권 침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의 판단이나 법률고문인 "법무법인 청맥"의 자문 결과에 따라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합니다.
    제 3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①"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②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①이 약관은 2011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②본 약관 시행 전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필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성원애드피아(이하 "회사" 또는 "성원"이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성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 실명인증 회원 : 안심체크, IPIN 가입>
    ◦ 필수항목 : 이름, 실명인증값(안심체크, IPIN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힌트, 비밀번호힌트 답변,이메일, 휴대전화, 주소, 가입인증정보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홈페이지, 기념일, 사용하는 OS, 직업, 관심상품
    <개인 본인인증 회원 : 전화번호 가입>
    ◦ 필수항목 : 이름, 본인인증값(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힌트, 비밀번호힌트 답변, 이메일, 휴대전화, 주소, 가입인증정보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홈페이지, 기념일, 사용하는 OS, 직업, 관심상품
    <단체아이디 회원가입>
    ◦ 필수항목 :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업태, 업종, 회사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힌트, 비밀번호힌트 답변, 이메일, 휴대전화, 주소, 담당자명, 담당자연락처(일반전화, 휴대전화), 회계담당자명, 회계담당 연락처(일반전화, 휴대전화), 회계담당 이메일
    ◦ 선택항목 : 전화번호, 담당자 FAX, 담당자 이메일, 홈페이지, 기념일, 사용하는 OS, 관심상품
    <외국인 회원가입>
    ◦ 국내 외국인 가입자 필수항목 : 성명, 여권번호 혹은 외국인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본인확인문답, 여권가입자는 성별, 외국인등록번호 가입자는 국적, 가입인증정보
    ◦ 해외 외국인 가입자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본인확인문답, 국적, 성별, 생년월일,이메일 주소, 가입인증정보
    ◦ 선택항목 : 휴대폰 번호
    <간편 아이디/모바일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연락처(휴대 전화번호, 유선 전화번호 중 1개 선택) 단, 모바일 가입은 휴대 전화번호만 가능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시>
    ◦ 선택항목 : 생년월일, 성별, 학교명(입학년도), 직업, 관심사, 혈액형, 사진, 폰번호, 폰주소록 위치정보(위치기반서비스 이용 시)
    <유료 서비스 이용 시>
    ◦ 다음과 같은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③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④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이용약관 위반으로 인한 영구이용 정지 및 계약해지된 영구이용정지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